흑백요리사, 최대 수혜자는 반찬 셰프?
흑백요리사, 최대 수혜자는 반찬 셰프? 🤔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제가 보기에 이번 프로그램에서 가장 큰 수혜자는 바로 반찬 셰프가 아닐까 싶어요. 이유를 생각해보니, 다른 참가자들과의 비즈니스 모델 차이가 확실히 크기 때문이에요. 대부분의 참가자들이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셰프들인데, 반찬 셰프는 반찬가게를 운영하고 있죠. 이 차이가 수익성 면에서 큰 영향을 미칠 것 같더라고요.
1. 레스토랑 vs. 반찬가게, 손님 수에 제한이 있다?
식당은 테이블을 차지하는 구조라 하루에 받을 수 있는 손님 수가 제한적이에요. 아무리 예약이 가득 찼다고 해도, 물리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인원이 한정되어 있어요. 특히나 회전률이 빠른 초대규모 국밥집이라면 모르겠지만, 이 프로그램에 나온 셰프들은 대부분 고급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어서 테이블 회전률이 낮을 수밖에 없어요.
반면에, 반찬가게는 손님이 몰려도 대량 조리가 가능하니까 빠른 대응이 가능해요. 손님들이 반찬을 고르고 결제만 하면 되니까 매출도 자연스럽게 빠르게 늘어날 수 있죠. 그래서 손님이 몰려도 매출에 제한이 없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에요.
2. 객단가 문제, 청년층 유입으로 매출이 줄어든다고?
또 하나 생각해볼 점은, 유행을 타고 온 손님들 중에 젊은 층이 많다는 거예요. 이연복 셰프의 목란이 그랬다고 하죠. 손님은 많아졌지만, 오히려 매출은 줄어들었다고 해요. 예전에는 주로 고급 요리를 주문했는데, 젊은 손님들은 짜장면 같은 저렴한 메뉴를 시키고, 사진 찍느라 시간을 잡아먹는 경우가 많다고 하더라고요. 그러니 객단가가 낮아지는 상황이 벌어지게 되죠.
게다가 이런 손님들은 매장에서 술도 잘 안 시키니, 레스토랑 입장에서는 회전률도 떨어지고 매출도 낮아질 수밖에 없어요.
3. 반찬가게의 이점, 유행에 강하고 프랜차이즈 가능성도 커요!
하지만 반찬가게는 이런 문제에서 자유로워요. 반찬은 대량 조리가 가능하고, 손님들이 빠르게 구매하고 나가기 때문에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아요. 오히려 손님이 몰리면 몰릴수록 매출이 더 오를 가능성이 크죠.
게다가 이번 방송을 계기로 프랜차이즈화까지 한다면? 수익이 엄청나게 증가할 가능성이 커요. 반찬은 대량 생산과 유통이 가능하니, 점포만 잘 확장하면 방송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반찬 셰프의 미래는 밝다! 🌟
‘흑백요리사’에서 반찬 셰프가 수혜자가 될 이유는 분명한 것 같아요. 레스토랑 셰프들과는 달리 대량 생산과 회전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반찬가게의 장점을 통해, 유행을 타고 오는 손님들도 매출 증가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니까요. 그리고 이번 방송이 프랜차이즈로 이어진다면, 수익은 더욱 커질 수 있겠죠? 앞으로의 반찬 셰프 행보가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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